cosmetic

속눈썹 영양제(벤튼 & 젬소) 비교 및 추천 (솔직후기, 내돈내산)

씬양 2022. 4. 23. 00:06

나는 속눈썹펌을 주기적으로 해오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레 속눈썹영양제에도 관심을 가지고 구매하여 꾸준히 사용중임!!
그 중에서도 효과가 좋은 걸 찾아보다 '젬소'라는 브랜드를 알게 됐고, 이것만 거진 2년 넘게 쓰다가 최근 '벤튼'에서 속눈썹영양제를 구매해 이 두가지를 비교해보려한다.

 

 

<젬소>

젬소 속눈썹영양제는 3만원대로 가격이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다. 다른 데서는 좀 더 싸게 팔던데 가짜 쓰기 싫어서 공홈에서 구매했음

사진처럼 영양제를 바르는 부분이 아주 얇은 붓처럼 되어있는데, 이 붓의 끝쪽이 막 쉽게 갈라지거나 그렇지 않아 발림성은 괜찮다.
눈꺼풀 뿌리 부분에 바르기 좋으며 아래속눈썹 부분에도 얇게 잘 바를 수 있다. 다만 속눈썹 부분에는 마스카라같은 솔로 바르는 게 아니다보니 나는 속눈썹에 영양제를 묻혀준 후 따로 갖고 있던 마스카라솔로 빗어줌.
뚜껑은 젬소 적힌 부분이니까 거꾸로 열지 않기!!!

젬소 주의사항

처음에는 주의사항을 따르다가 횟수를 점차 늘려나가 꾸준히 발랐는데, 확실히 그러고 한달째쯤인가 길이가 길어진 게 느껴졌다.
하지만 사용시 눈시림이 좀 있었고, 양을 덜어서 사용했다해도 양이 많았던건지 다크서클이 점차 진해졌었다.
나는 원래 다크서클이 심한 편이라 뭔가 다크서클이 더 짙어진 것 같다고 안일하게 생각했었는데, 재구매를 하려할 때 후기들 중에 부작용으로 다크서클이 있더라.. 심지어 눈시림도 있었는데 내가 둔했네......;;
그래서 뭔가 계속 사용하기가 걱정됐지만, 일단 효과를 봐서 좀 적게 바르자하고 계속 발랐었다ㅋㅋ

< 벤튼 >

올 초에 벤튼의 속눈썹영양제가 유명하길래 세일하는 김에 2개 구매함(나란 호구.....ㅎ)
확실히 만원 중반대로 가격이 착하더라. 게다가 성분도 좋다하고 평이 대체적으로 좋았음

크기는 젬소보다 길이가 짧아 휴대성이 더 좋았음.
젬소를 쓰던 내가 마스카라솔로 된 영양제를 바르니 속눈썹 부분 결 정리를 하면서 바를 수 있어서 좋았고, 특히 저 솔 끝에 동그란 부분이 함께 있어 눈꺼풀 부분과 아래속눈썹에도 톡톡 바르기 편했다. 다만 젬소보다는 두껍기 때문에 넓게 발리는 것은 어쩔 수 없었다.
또 나에게는 젬소보다 눈에 자극이 덜했다. 눈시림이나 불편감이 느껴지지 않았음.
효과는 젬소보다 바른 기간이 짧아 크게 느껴지진 않는데, 속눈썹 길이보다는 속눈썹에 힘이 생기는 것 같긴 함.
좀 객관적이지 못하게도 올초에 새로운 곳에서 속눈썹펌을 했더니 속눈썹이 완전 상해서 잘리고 빠지는 상태였긴 함..그래서 젬소보다 효과가 덜한지는 확실치 않다ㅠㅠ(속눈썹펌도 함부로 아무 곳에서나 하는 게 아니라는 걸 깨달음)

비교

  젬소 벤튼
장점 바르고 속눈썹 길이가 길어진 게 더 확연하게 느껴졌음.
얇은 붓이라 얇게 바르기 좋음
가격이 저렴(만원대)
휴대성이 더 좋았음.
속눈썹 결 정리하면서 바를 수 있음.
눈에 자극이 덜함.
단점 다크서클, 눈시림과 같은 부작용...
가격이 벤튼보다 비쌈(3만원대)
젬소보단 효과가 크게 느껴지진 않았음
(상황 차이가 있긴 하지만 바르고 길이가 길어졌다는 느낌이 젬소가 더 빠르고 크게 느껴짐. 하지만 바르다보면 효과가 더 나타날 것 같음)

 

= 둘 중 하나를 추천하기 애매한 상태지만 둘 다 좋은 제품이라 추천 !!